2024년 수시 전형 위한 수시 합격 예측서비스 플랫폼 ‘피기맘’ 서비스 운영

방대한 데이터 기반 점수화 통해 실제 결과와 가장 유사한 결과 도출 가능

관계자 “나의 성적으로 가장 상위 대학 골라내는 것이 수시 지원 전략의 핵심”

㈜타임교육(대표 이동진)이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의 수시 합격 예측서비스 플랫폼 ‘피기맘(Piggy mom, 이하 피기맘)’을 통해 2024년 대학입시 모든 요소를 1점까지 수치화하는 수시 합격 예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타임교육은 초등부터 대입까지의 심화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미래탐구’, 유초등 학생들의 사고력을 증진하는 사고력 수학 ‘소마’ 등의 교육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교육 전문 기업이다.

교육업계에 따르면, 2024학년도 대입의 전체 모집인원은 전년보다 4828명 줄어든 34만4296명으로 집계됐다. 전체 모집인원 감소에 따라 수시와 정시 모집인원도 각각 감소했으며, 수시의 경우 전년보다 410명 줄어든 27만2,032명인 반면 선발 비율은 전체 모집 정원에서 1% 높아진 79%를 모집한다.

대학 입장에서 수시에 합격한 학생들은 반드시 등록을 해야 하고, 우수 학생 선발에도 유리한 점을 들어 수시 비중을 늘리고 있지만, 학생들은 쓸 수 있는 원서의 수에 한계가 있는 만큼 보다 전략적으로 대비해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공통적인 시각이다.

이에 ‘피기맘’은 등급만으로 합격을 예측하는 단순한 사고에서 벗어나 원 점수와 평균 점수, 표준 편차 등을 모두 활용해 현재의 성적으로 갈 수 있는 가장 높은 대학을 예측, 입시 성과를 극대화하고 있으며, 교과 항목별 정성 평가와 비교과 평가 등 점수화하기 까다로운 요소들에 이르기까지 피기맘만의 솔루션을 통해 점수를 도출, 같은 점수라도 상위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이 밖에도 교과 등급을 단순 비교하지 않고, 대학별 교과 환산 점수를 적용해 최대 6개 학과까지 합격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손꼽힌다. 현재 피기맘에서는 최적화된 수시 지원 전략 수립을 원하는 학생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회원가입 시 피기맘의 합격예측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무료이용권을 제공하고 있다.

원문보기